• Go 따라해보자 - 기초편

    2018. 3. 26. 21:01

    by. 위지원

    http://go-tour-kr.appspot.com/#1 를 보고 따라한 내용




    [Go의 기본 자료형]


    bool

    string

    int  int8  int16  int32  int64
    uint uint8 uint16 uint32 uint64 uintptr

    byte // uint8의 다른 이름(alias)

    rune // int32의 다른 이름(alias)
         // 유니코드 코드 포인트 값을 표현합니다.

    float32 float64

    complex64 complex128


    1) Hello World 출력하기



    2) 패키지 사용하기

    패키지 이름은 디렉토리 경로의 마지막 이름을 사용하는게 규칙이라고 합니다. 패키지를 import할때는 소괄호로 감싸서 여러개를 한번에 import 할 수 있습니다.



    3) 함수 사용하기


    ** 여기서 잠깐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를 import하면 에러가 발생되므로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는 제거해주세요 **



    파라미터의 형식은 같은경우 묶어서 한번에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return도 여러개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return도 타입을 묶을 수 있으며 변수를 취해서 반환할 수 있습니다.


    4) 변수 사용하기

    변수명을 앞에 타입은 뒤에 선언합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참 매력적이네요ㅋㅋ)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화를 하면 타입을 생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너무 좋은데요?!




    함수 안에서 선언할때는 var 마저도 생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함수 밖에서는 불가능합니다.




    5) 상수 사용하기

    상수는 char,string,bool,숫자 중에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숫자형 상수는 정밀 값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코드에서 needInt(Big)은 overflow를 발생시킵니다.

    .


    6) 반복문



    앞에 다생략하고 조건문만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while문의 기능이 됩니다. 무한루프는 for{} 만 쓰면 무한루프가 됩니다.



    7) if문

    if문은 소괄호를 작성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떄  주의할점은 if문에서 중괄호는 꼭 써주어야 합닏다.




    if문을 사용할때 아래 그림과 같이 짧은 명령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선언된 변수(v)는 if-else문 안의 블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8년 > 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 따라해보자 - 기초편2  (0) 2018.03.29
    Go 설치해보자  (0) 2018.03.26

    대화의 장 💬